지난주에 있었던 PPI를 시작으로 이번주까지 대형 이벤트들이 줄지어 발표가 됩니다. 13일에는 CPI, 15일에는 FOMC 결과 발표가 예정되어 있고, 이 결과치에 따라 시장이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금요일에 발표되었던 PPI는 예상치인 0.2%를 상회하는 0.3%로 발표가 되었으며, 시장의 기대치보다 물가지수 둔화가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이되며, 연준의 고강도 긴축 우려를 키웠습니다.
이 결과, 나스닥의 하락이 나왔으며, 현재까지도 그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전에 11800 라인을 뚫고 내려오며, 저점이 11200 라인 부근까지 열려 있으며, 단기적으로 추가적인 하락나오겠습니다. 하지만, 단기 하락 이후 11200 라인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12900 라인 부근까지 중단기적 상승이 기대됩니다.
다만, CPI와 FOMC 회의라는 재료들을 가지고, 시장의 방향성이 크게 바뀔 수 있다는 점이 변수입니다. 변수에 의해서 11200 라인 부근에서 롱 포지션을 잡지 못할 경우 11800 라인을 돌파하는 시점에 맞춰 진입이 가능하겠으며, 이 때 고점은 12800 라인 부근까지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11200 라인에서 지지를 받지 못할 경우 10600 ~ 10500 구간까지 하락이 나오겠으며, 단기적으로 숏 대응을 하는게 유리하겠습니다. 이후 저점 부근에서 롱 포지션을 잡아 볼 수 있겠습니다만, 하단에 있는 매도 추세의 상단 추세선까지 깨고 내려올 경우엔 관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주 주요 지표로는 화 - 근원 소비자 물가지수, 소비자 물가지수 목 - 원유재고, FOMC 성명서, 금리결정, ECB 금리결정, 근원 소매판매, 필라델피아 연은 제조업 활동지수 금 - 라가르드 ECB 총재 연설, 유로존 소비자 물가지수
미국의 소비자 물가지수와 FOMC 관련 지표들이 이번주 거래에 주 재료가 되겠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