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_Chartistlab

[이오스] 내가 매수하지 않는 디지털자산 (2022.09.07.수)

Viés de alta
UPBIT:EOSKRW   EOS / KRW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랩 팀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매수하지 않는 디지털자산은 이더리움클래식, 비트코인골드 및 이오스 총 3개 입니다.

그러한 이유는 과거 세 개의 코인에 크게 물려서 마음고생을 심하게 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 7월 이더리움클래식 및 비트코인 골드는 크게 반등을 했고 오늘은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전일대비 7% 가량 반등한 이오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본 론 ⭐

• 차트분석(주봉)


업비트 주봉입니다.

이오스는 2019년 5월 10,600원 반등고점을 만들고 하락 반전하여 2천원 초반까지 하락한 후

매물대를 다지며 오랜 기간 횡보하다가 거래량이 실린 강한 양봉으로 반등하기 시작하여 18,9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이후 약 440일 정도 조정을 받다가 최근에 다시 바닥을 다지며 (단기)반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위차트 보조지표는 MACD로 MACD선이 히스토그램(막대) 아래에서 오랜 시간 동안 머물다가 MACD 선이 막대 위로 올라왔을 때 큰 규모의 반등을 진행했던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 동그라미처럼 현재까지 MACD선은 히스토그램(막대)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바닥을 다지는 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기대 수익률은 낮을 수 있으나 주봉 MACD선이 히스토그램(막대) 위로 올라오는 시기를 포착한 후 매수를 해도 늦지 않겠습니다.

다음으로 일봉입니다.

• 차트분석(일봉)


최근 일봉에서 큰 규모의 거래량이 관찰되며 빨간색 동그라미를 살펴볼 때 지난 5월 9일 장대음봉이 발생했던 캔들의 고가 이상으로 반등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20일 이동평균선(빨간색) 및 60일 이동평균선(파란색)이 골든크로스가 유지되고 있고 검은색 원호의 추세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225원 이상 일봉에서 종가 마감이 되면 반등을 이어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피보나치와 매물대를 고려했을 때 저항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항구간 : 2,225원 / 2,600원 / 3,080원 / 3,480원

이오스는 개인적으로 제가 매수하지 않는 디지털자산이지만 이더리움클래식 및 비트코인골드처럼 강한 반등을 이루어내어 저의 편견을 깨트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결 론 ⭐

① 개인적으로 매수하지 않는 디지털자산은 이더리움클래식, 비트코인골드 및 이오스 입니다.
② 금일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이오스는 전일대비 7% 가량 반등했습니다.
③ 이오스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주봉 MACD선이 히스토그램(막대) 위로 올라왔을 때 큰 반등을 진행했습니다.
④ 따라서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주봉 MACD선이 히스토그램(막대) 위로 올라오는 시기를 포착한 후 매수해도 늦지 않겠습니다.
⑤ 현재 단•장기 이동평균선의 골든크로스, 큰 거래량 발생, 반등 추세선(호) 유지가 확인됩니다.
⑥ 피보나치와 매물대를 고려했을 때 저항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항구간 : 2,225원 / 2,600원 / 3,080원 / 3,480원
⑦ 이오스도 이더리움클래식 및 비트코인골드처럼 강한 반등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2023 트레이딩뷰 에디터즈픽 (15회)

💬 오픈카톡
bit.ly/chartistlab_talk

🏴 텔레그램
t.me/chartistlab

🚩 홈페이지
litt.ly/chartistlab

✔️ 유튜브
www.youtube.com/@chartistlab

Ideias Relacionadas

Aviso legal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