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매수, 매도할 때 어떠한 기준으로 하나요?
어떠한 기준이라도 그 기준을 충실하게 지킨다면 성공적인 거래로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만, 그 기준은 객관적인 기준이여야 합니다.
자신이 생각할 때, 이쯤이면 매수해도 괜찮을 것 같다, 또는, 매도해도 괜찮을 것 같다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거래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한 생각으로 거래를 하게 되면 가격 변동성에 따라 생각이 변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객관적인 기준으로 거래해야 합니다.
거래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대응입니다.
매수하고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객관적인 기준에 의거하여 분할 매도하거나 청산함으로서 수익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무조건 더 많은 시간동안 기다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다리더라도 적절한 거래를 진행하여 보유 수량을 늘리거나 투자금을 순환시켜 더 좋은 기회를 얻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현금 보유는 거래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매수로 인한 심리적인 부담감을 감소시킬 수 있고, 새로운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분할 매수로 매수 평균 단가를 낮추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가격이 상승하였을 때 분할 매도함으로 매수 원금을 회수해 두는 것은 현금 보유로 인한 이득을 얻게 됩니다.
이때, 분할 매도로 순수 현금 수익을 얻을 것인가, 아니면, 수익에 해당되는 코인 갯수을 늘릴 것인가를 고민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현재 거래를 진행하는 코인(토큰)을 단기적인 관점에서 거래를 시작할지, 아니면, 중장기적인 간점에서 시작할지를 확실할게 해두고 거래를 진행해야 합니다.
가격이 상승하여 이러한 결정을 하지도 않고 무턱대로 매수부터하였다면 대응해야 하는 기준이 뒤죽박죽되어 후회가 남은 거래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수를 시작하기 전에 거래의 목적(단기, 중장기 등), 투자금 규모, 매수 매도에 따르는 지점 등을 대략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매수를 하기 전에는 제3자의 입장에서 보다 객관적인 기준을 가지고 거래의 기준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수를 시작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가격의 변동성으로 인해 주관적인 기준으로 제대로된 거래를 진행하기 어려워지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객관적인 기준에 맞춰 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심리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심리상태가 불안정해지게 되는 이유는 대응하지 못할 때 생겨나게 됩니다.
따라서, 매수를 시작하고 나면, 가격의 움직임에 대응해 나가야 합니다.
여러분은 현재 가격의 움직임에 대응하고 있습니까?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손실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따라서, 매수하고 가격이 상승할 것만 생각하지 마시고 하락할 때도 어떻게 대응할지 미리 생각하고 거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가격 하락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다면, 저절로 상승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지고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