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에 따른 장기그림, 기타 시나리오

2009년 1월 탄생한 비트코인은 몇십만배의 가격 상승을 보이며 우상향을 해왔습니다.
폭등과 폭락이 반복되고 빙하기도 있어왔으나 채굴업자들은 비트코인 채굴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지금같은 하락장에서도 계속해서 더 많이 캐고 계십니다.
참고: blockchain.info/charts/hash-rate?timespan=all

비트코인의 가치 = 비트코인의 해쉬레이트라고 본다면
가치는 계속해서 우상향중이고, 가격은 채굴업자들의 농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감기시나리오
반감기가 발동되어 비트코인의 채굴량이 줄어들게되면 이를 시그널삼아 가격폭등과 상승장을 만들어내고,
그동안 모아온 물량을 넘기며 그 이윤을 바탕으로 다음 반감기가오는 3년동안 버텨내는 시나리오.
1년동안의 상승장에서 고점에서 물린 개미들, 돈이 없는 영세채굴업자들은 3년의 빙하기동안 손절을 치거나 채굴을 포기하게될 겁니다.
2014년의 선조님들도 그랬고, 2018년의 우리도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위치겠죠.
역사는 또 반복되어 줄까요?
지금 우리에겐 망치가 필요합니다.


검정곡선: 반감기 시나리오
분홍곡선: 맥아피 시나리오 (twitter.com/officialmcafee, 올 여름 비트코인의 재차 상승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초록원: 비트코인캐시 시나리오 (반감기 시나리오대로 빙하기에 돌입될 경우, 영세채굴업자들의 해쉬파워가 비캐로 옮겨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Beyond Technical AnalysisBitcoin (Cryptocurrency)BTCBTCUSD

Aviso 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