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봉 한 2주 정도 금방 터질거다, 방향이 나올거다 라고 했는데 드디어 이번주에 뻥 터졌네요. 주봉상 표시해둔 "살얼음판 ZONE"의 한 가운데에서 발생했습니다. 정확히 양운에서 음운으로 바뀌는 변곡점이기도 했구요. 다행히 보고있던 방향으로 나와주었네요. 단 지난 5차례 정도 트라이 하다가 결국 돌파하지 못하고 8,900선까지 하락이 나왔던 지점에 다시 도달했습니다. 금주에 발생한 양봉을 앞으로 2~3주동안 계속 이어가면서 쭉쭉 밀어줄 수 있을지 지켜보셔야겠네요. 주봉상 볼륨은 나름 양호한 반전이 나온 것 같으니. 전 지속 상승에 베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일봉 3일봉 기준으로는 아직까지도 하락을 충분히 고려야할 차트로 보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이나 시장전체가 굴러가는 모습으로 봤을땐 당연히 상승이 유리하지만 ,10,500선을 분기점으로 설정하고 그 이상의 돌파가 나오지 않는다면 재차 큰 음봉이 터질 수 있겠습니다. 단, 이는 3일봉 관점인 만큼 8월 중순에서 9월 초 내로만 넘으면 되니까 당장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네요.
일봉 지난번인가 지지난번 브리핑에서 변곡점 앞두고 캔들 위치에 따라 방향이 설정될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 상방으로 잘 터져줬습니다. 이제보니 5월 중순쯤 예상했던 "수렴 하단 가능성 1" 추세를 밟고 마지막 반등이 나왔네요. 무튼 차트에 나온대로 온갖 추세 저항에 걸려서 꼬리를 좀 뺀 모습입니다. 메인 저항들이 코앞에 있는 만큼 너무 환희에 젖거나 불나방 처럼 달려들 필요까진 없다고 보고있구요. 사실 내가 너무 숏쟁이라서 롱 잡기가 무섭다. 아직도 나는 3K를 직행하던 음봉에 대한 트라우마가 남아있다. 롱을 잡으려고 하면 자꾸 컴퓨터 블루스크린이 나온다. 하시는 분들은 10,500 달러 돌파 이후 잡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확실한건 지금 이 퍼블리쉬를 보시는분들 기준 비트코인의 엔딩은 상승일테니까요..
도미넌스 도미넌스는 제시했던 63% 구간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고 기어코 62%까지 내려온 후 반등중입니다. 저기의 긴 아래 꼬리는 차트상 에러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이대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계속해서 올라간다면 그때 눌린 메이저 알트들을 줏어 담는것을 우선순위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시총 올해초부터 계속 다루던 시총차트인데. 뭔가 이제 대단원의 서막이 오른 것 같은 느낌을 저만 받고있나요? 그렇다면 유감이겠지만.. 무튼 전 그런 느낌이 드네요.
장기차트 지난번 퍼블리쉬에 넣어드렸던 것 같은데. 초장기적 기준 현재 위치 확인하라고 올려드렸던 차트 입니다. 위에 깔린 라인을 톡 깨주면... 그 다음 목표가는 제법 높겠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기차트니까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맺으며 딱 이번주만 잘 버텨주면 이번 상승이 휩쏘가 아닌 장기롱의 시작이라고 판단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7월 12일과 지난 퍼블리쉬 링크를 아래 달아드릴테니 한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한 주 시작해봅시다.
Trade fechado: objetivo atingido
채널 상단 도달하며 기대했던 목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이번주 움직임을 주시하고 다음 퍼블리쉬에서 또 제 관점을 공유하도록 할게요. 10,500 돌파 후 롱 잡으셨어도 700불이네용..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