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올해 연말 최대 내년까지의 반감기 추세상승 싸이클을 기대하고 있었던 저로서는 도미넌스의 이와 같은 움직임은 2분기 3분기에 한번 더 비트 강세 사이클을 만들어내고 올해 말 또는 내년 상반기에 나오기를 기대했었는데요.
대책없이 높아져가는 김프. 주요 지지선을 이탈하고 연일 추락중인 비트 도미넌스는 마지막 알트 잔치를 즐기고 엑소더스를 준비하라는 신호처럼 느껴지기도 하구요.
빠른 비트 반등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원치 않는 그림이지만 현실화 될 상황에 대비해서 포트폴리오에서 비트 보유량의 조정은 불가피해 보이기도 하네요.
계좌 잔고는 늘어나고 있지만 이대로면 끝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에 오히려 기분이 썩 좋진 않네요.
일단 비트 도미넌스가 73%부터 내려오는 하락추세선을 뚫고 나오기 전까지는 알트는 존버하시면 될 듯 합니다. 메이저든 잡알트든 김치든 가리지 말고.
Nota
도미 차트와는 상반되게 계속 코베에서는 또 한번 대량으로 비트는 출금되고 있고 제발 비트 운전수가 개미들의 엑소더스를 부추기는 속임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ㅠㅠ 인간적으로 1년은 더 가야되지 않냐? 세력 형님들아 !!!!
Nota
이해가 잘 안되는 분들을 위한 좀 더 세부적인 흐름입니다. 작년 9월~10월까지의 싸이클과 비교)
파란색 평행채널 돌파 전까지는 알트 강세장은 지속될 거예요(길어질 경우 메이저 / 중간 시총 알트 / 잡알트 번갈아서)
평행채널을 돌파할 경우 본격적인 비트 상승장(또는 하락장)이 시작되고 알트는 비중의 대폭 줄이거나 수익 실현을 마무리 해야합니다.(일부 비트 따라가는 알트들도 존재하므로 평단 좋은 알트는 계속 존버모드)
Nota
빌빌거리고 있는 비트 차트와는 다르게 TOTAL2 차트는 흐름이 괜찮습니다.
TOTAL2의 반등으로 TOTAL 차트가 역시 상방 쐐기를 뚫고 가면 역시 큰 상방 쐐기형을 그리고 있는 비트 차트도 따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Nota
이는 " 아직 반감기 상승장은 끝나지 않았다(결국 비트 도미넌스는 제자리 찾아간다)" 라는 전제 하에서 분석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Nota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지금은 비트 차트 볼 필요가 없습니다.(알트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다시 말하면 알트 펌핑으로 암호화폐 시총을 올려주는 장세이므로 / 비트가 올라도 알트는 올라가고 비트가 떨어져도 알트는 올라갑니다) 단지 중요한 것은 이 알트 잔치 이후에 연말까지 가져 갈 상승 싸이클이 남아 있는냐? 이대로 마지막 알트 잔치로 끝나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2018년 12월 말~1월 중순의 싸이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미넌스 차트가 이대로 하방으로 꼬꾸라지느냐? 아니면 평행채널 상단을 뚫을 때 비트가 오르면서 뚫리느냐(흡성 대비해서 비트코인 비율 최소 50% 이상의 포트폴리오 조정) 비트가 하락하면서 뚫리느냐의 차이(전액 현금화 후 한동안 아니면 영원히 시장을 떠나야함)가 있을 뿐입니다. 기존 홀더분들은 방망이 길게 잡고 장타를 노리시고 김프 상태만 한자리로 해소되면 현금 홀더분들은 좀 과감하게 진입하셔도 됩니다.
Nota
기존 홀딩하시는 분은 이 전략대로 가져가시고(이제 추세 뚫고 상승 시작) / 김프 담백해지면 진입 추천드립니다.(그레이스케일에서 관리하는 알트 중 가장 펌핑이 덜되었고 아직도 매집 구간에 있는 몇 안되는 알트입니다)
Nota
이제 막 뚫고 나온 손익비가 어마 어마한 녀석입니다.
Nota
둘다 삼각수렴 아래로 다시 기어들어면 손절하면 되니 손절구간이 짧습니다.(최소 일봉 기준으로 보세요)
Nota
사토시 차트를 보는 이유는 원화로는 고점이 다 뚫린 상태(천정이 다 열린 상태)라 과거 기반으로 목표가 및 분할 익절의 기준을 잡을 수 없고 이전에 말씀 드린 것처럼 현재 사토시 차트 장기 하락 추세 돌파한 알트들은 하나 같이 펌핑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원화 고점이 뚫리지 않은 차트들은 원화 차트분석이 훨씬 더 효용성이 높습니다.
Nota
눈팅하시는 것은 좋으나~ 상업적 이득의 목적으로 텔레방이나 채팅방에 퍼가시면 더 이상 업데이트는 하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료 목적의 텔레방 채팅방 좋지 않게 보는지라. 누군가 얘기해주시는 분이 계시네요. 특정 알트에 필요 이상의 매수나 필요 이상의 매도가 나오게 되면 차트 그리는 세력이 차트 패턴을 뒤짚기 때문에 제 입장에서도 손해거든요 ㅠㅠ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