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으로 진입하기는 조금 꺼려지는 자리 / XBTUSD / 2019-06-17

snapshot

1. 지난주 두가지 시나리오중 롱칸다스러운 결말대로 상승을 이어갔습니다.



snapshot

2.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차트에 작도한 "상승기준선"인 9111 선의 아래에서 캔들이 마감했기 때문에 금주 추가 상승 렐리를 만드는 것의 제한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 이는 스윙하이라는 매커니즘에 따라 판단하는 것으로, 스윙하이 기준선을 넘어선 봉마감이 중요합니다.



snapshot

3. 후오비를 제외한 각 거래소별로는 다소간 차이는 있지만 일봉 관점에서 상승 양상을 살피면 지속적으로 스윙하이를 성공하면서 고점을 높여왔습니다.
- 후오비의 경우엔 대부분 거래소에서 실패한 스윙하이를 성공하여 추가 상승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게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 그럼에도 장대 양봉 생성보다는 몸통이 짧은 양봉을 만들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일단 주 초반은 스윙하이 실패에 따른 일시적 매도세가 형성되어 약세를 보이면서 아래꼬리를 만든뒤 주 후반에 상단 오더 블럭 B를 공략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snapshot

4. 제가 보는 N-Wave 파동 관점에서는 최소 두차례 더 상승의 여지를 남기고 있습니다.
- 이는 다우이론에 기반한 것으로 제가 추가 상승의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고 있습니다.
- 스윙하이를 한차례 더 성공한다면 추가 상승랠리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 이 때 주봉관점에서 최대 상승 폭은 14K 선입니다.



snapshot

5. 단기적인 대응관점에서는 양방향 다 열려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 하지만, 숏포지션이든 롱포지션이든 경우 스탑레인지가 다소 길어 일봉 단위에서 방향성을 확인하면서 대응하고자 합니다.


6. 금주도 저희와 함께 성투 이어가길 기원합니다.
Candlestick AnalysisFibonacciFibonacci ExtensionFibonacci Retracementorderblock-helperorderblocksSupport and ResistanceswinghighlowXBTUSD

Publicações relacionadas

Aviso 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