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차트 장기분석 (비트코인의 방향을 파악하기위한)

저는 아직 부족한점이많고,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 많이 담겨있으니 이해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비트의 무빙이 점점 괴랄해지고있습니다.
좀더 비트의 움직임에 힌트를얻을 차트를 찾다가 나스닥과 달러인덱스를 비교해본결과
좀더 달러차트가 장기적으로는 힌트를 더 주는거같아서 제 관점 공유해요

투자를통한 금융자산과는 반대로 움직이기에 비트를 파악하기에 도움이될거같습니다.

달러는 자그마치 거즌20년에 달하는 수렴을 뚫고 올라왔습니다.
기간이 워낙에 길기 때문에 방향이 터졋을때의 에너지는 상상 그이상이겠죠?
롱관점에서는 좋지 못합니다 ㅠ

snapshot
삼각수렴안에서 나온 첫 파동은 전부다 나왔습니다. 달러 차트자체가 기간이 길기에 날봉이나 4시간봉같은 작은 시간프레임보다 주봉으로 봤어요
얼핏 보면 한 파동이 이쁘게 마무리된거같아요 1파와2파가 이쁘게 나와준 상태이고,
요번에 수렴을 뚫고 나온파동이 3-1 또는 3파같습니다.


snapshot
요번파동은 3파가 연장된거같고, 한파동이 마무리된후 조정이나오고있습니다.
조정이나온다는점에서 비트와 굉장히 비슷했고 abc중에서 큰a가 나왔고, b가 나왔다가 재차 하락해서 수렴의 윗 추세선을 리테한 이후 다시 임펄스로 올라간다 라는 관점으로 봤습니다.

비트는 달러와 반대로 움직이기에 b파동이 나오고있다 라는관점에서 비트는 단기적으로 며칠사이에 245,248같은 저항대를 리테스트 한후에 재차 하락한다 라는 관점입니다.

재차 하락한 이후 주요 저항대인 216,205, 194 를 리테스트한후
달러의 c파동이 나온다면 비트또한 떨어진 파동에 대한 382나 0.5 인 (우리가간절히원하는 ㅜ)
28k 32k 볼수잇지않을까요? ㅜ

문제는 달러차트로 봤을때 더더욱이 도저히 달러가 죽을거같지않아요

근거1.
수렴을20년가까이 하고 터진 에너지가 상방

근거2.
파동카운팅상 3파가 1파보다 적은케이스는 적다
이번에 수렴을뚫고나온 양봉은 3파라기보다 3의1파로 볼수잇을거같다
(수렴을 20년이나했는데 ㅜ)

snapshot

근거3.
수렴이 터졋을때의 방향의 크기는 원래 수렴 입구부분의 크기를 수렴터진부분에 대입했을때
얼추 예상가능한데, 이것이 1파로 카운팅한 부분의 피보나치 1.618과 거의 일치한다.


엘리엇 파동이란게 정말 누가보느냐 어디를 임펄스로 어디를 조정으로 보느냐에 따라 관점이 수천 수만가지가 나올수도있고, 개개인의 차이가 크기때문에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니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도 있구나~ 하고 봐주세요

저도 정말 정말 싫지만, 달러차트만 본다면 비트의 69k 전고는 진짜,,, 굉장히 멀어보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hart Patterns

Aviso 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