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하락이 가속화된 뒤 계단식 하락을 이어가며 장기화되었던 2018년 하락장과 지금의 조정장을 비교분석한 바 있습니다. 혼자 하방본다고 저보고 안타깝다고 하시는 분도 계셨지만 제가 작도한 목표가를 이미 도달하였습니다. 제 소신대로 하는게 뭐가 그렇게 안타까운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껄껄.
그런데 그건 사실 최대목표가가 아니라 최소한의 조정목표치입니다. 최대타겟가는 6500달러부근입니다. 하락파동의 끝이 어디라고 단언하는 것은 사실 거만한 행동일 수 있습니다. 그 답을 정확히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정한 기준하에서의 목표가가 있을 뿐입니다.
이제는 상방으로는 8500불, 하방으로는 6500불을 봅니다. 현물은 1차 매수를 권해드릴 수 있는 시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주봉상의 오더블럭도 현구간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지지한다면 여기서 모멘텀이 나올 수 있겠지만 오더블럭의 지지마저도 뚫게 된다면 6500불까지 하락을 본다는 것입니다.
마진은 롱포지션이 가능한 자리지만 그냥 과감히 하자니 무반등 하락에 겁이나는 지점이므로 최대한 봉을 오래 관찰하고 시간봉에서 분봉까지 시그널을 잘 살펴보시면서 레버리지 욕심을 버리고 몸을 사릴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의 숏포지션 홀더분들은 로스컷만 내리면서 맘편히 계셔도 되는 자리긴 하지만 반등이 혹시나 나올까봐 조마조마한 자리기도 하겠습니다.
요약
반등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영역까지 하락이 발생하였습니다. 오더블럭을 기준으로 방향성을 체크할 수 있겠습니다. 현물투자자분들은 매수에 대하여 생각해 보심직 하지만 마진은 정말 조심스럽게 접근하셔야겠습니다.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