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 TetherUS
Viés de baixa

[비트코인] 결국 어쩔 수 없는 숏인가봐

Atualizado
snapshot

안녕하세요, 코줏대감 입니다. 전일 단기 간 팬 1/1 의 지지는 성공했으나, 추가적인 상승 동력의 부족으로 인하여
다시금 비트코인이 게으름을 부라고 있습니다.
이번 브리핑에선 어떤 관점이 제공될지, 트붕이와 함께 가보겠습니다.

snapshot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트붕이는 간 팬 지지를 테스트하는 꼬리 움직임을 확인했으며, 추가 봉에서 상승 시도를 확인했다.

" 그러면 이제 피보나치 확장 1 비율 까지 열린건가? "

하지만 애석하게도, 요즘은 정직하게 1 까지 올려주는 경향은 잘 없다.
때문에 비트코인은 0.92 에서 저항을 받았고, 지금은 0.5 이하로 내려가려고 한다.

snapshot

차트에서는 여전히 4/1 하락 간 팬의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간 팬을 통한 전략 자체는 유효한 상황이다.

" 이번엔 하락 피보나치를 통해서 단기 반등값을 구해보자 "

트붕이는 우선 16일 02시 / 10시의 구간을 짧게 잡아서 피보나치를 작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후 유효값이 나온다면, 저항을 토대로 구체적인 흐름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snapshot

작도를 해보니, 단순 피보나치 0.5~0.47과, 기존 확장 비율의 0.618 위치가 저항 받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단기 상승 간 팬 1/1 지지 가격과도 같은 자리다.

" 이 자리는 그럼 지지 / 저항의 전환이 이루어졌다. "

저항의 움직임이 발생 했다는건, 긍정적인 의미는 아니다. 하지만 유의미한 단기 고점을 식별 할 수 있는 자리기도 하다.

" 근데 신규 추세선의 4번째 지지 테스트가 이루어졌잖아...? "

13일 05시 부터 밑꼬리를 이어봤더니, 4번의 지지 테스트가 이루어진 걸 확인 할 수 있었다.
통상 4번째 까지는 지지를 받지만, 5번째의 하락은 거의 확실하게 하락 하는걸 트붕이는 알고 있다.

" 그렇다면 신규 경로는 저항 받을시 숏 관점을 가져갈 수 있겠다. "

snapshot

우선 현재 자리에서의 반등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현재 자리든 지지 후 고점의 자리든, 숏 관점이 적용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트붕이는 포지션을 2가지로 고려해볼 수 있다.

" 현재가와 꼬리 진입으로 나눠보자. "

현재가
- 단순 피보나치 0.236의 지지가 생각보다 많이 안나오고 있다. 미국장이 열리기 전이지만, 더이상의 매수세가 없다면
현재 자리에서 내려갈 가능성이 있다.

지지 후 저항에서 진입
- 이 경우, 상단에 표시한 빨간 박스 매물대를 돌파하고 27330 라인의 초록선 = 단순 비율 0.618 과 불트랩의 가능성을 예상하는 경로다.
추가적인 15일 21시의 매물대가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저항 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후 숏은 간 팬의 추가 지지 여부에 따라 포지션 종료와 익절을 고민할 수 있다.

추가 하락시에는 방금 그려진 경로의 고 - 저 - 고점을 이은 피보나치 확장을 통해 알 수 있다.

" 최소 비율인 0.5와 12일 23시 고점, 그리고 어제와 같은 0.92 의 비율 도달을 고려해보자. "

snapshot

트붕이의 손익비 조합은 아까처럼 2가지로 나눠진다.
현재가의 최소 손익비는 1이며, 이는 급하게 들어갈 경우 고려할 수 있다.

두 번째 진입은 3.3의 손익비를 가지며, 충분히 확인할 시간을 필요로 한다.

" 그럼 두 포지션을 전부 진입하면 적어도 2.2는 챙겨가겠지. "

첫 번째 현재가가 손절이 난다고 해도, 두 번째 진입가에서 익절시에는 여전히 2.2의 손익을 챙겨갈 수 있다.

트붕이는 숏 관점으로 마음을 먹었다.

To be continue...
Nota
snapshot

지지부진하게 끌어가다가, 하락 움직임이 출현했다.

최소 손익비의 880은 달성했고, 이제 620 이하로 내려가는지 지켜볼 차례가 왔다.
Nota
snapshot

관점 종료. 다음 트뷰는 몇시간 휴재...!
BTCUSDTBTCUSDTPERPbtcusdtshortChart PatternsfibonaccianalysisFibonacci ExtensionGanngannanglesgannfannTrend Analysis

Também em:

Publicações relacionadas

Aviso 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