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비트코인은 변동폭이 매우 작은 상태로 횡보하고 있습니다. ② (반등관점) 23.3K 위에서 4시간봉이 종가마감 되면 반등을 이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③ (조정관점) 22.6K는 반등에 있어서 중요한 지지라인이 되겠습니다. ④ 원화차트에서는 일봉 20일 및 60일 이동평균선이 골든크로스가 되었지만 달러차트에서는 데드크로스가 진행 중입니다. ⑤ 따라서 달러차트에서 두 개의 이동평균선이 만나는 시점은 단•중기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변곡점으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⑥ 25K 도달 전까지는 지루한 움직임이 지속될 수 있으며 25K 돌파 및 지지를 받을 때 큰 움직임이 출현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⑦ 개인적인 관점으로 알트코인을 매수하였고 상방으로의 큰 움직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25K 도달 전까지는 지루한 움직임이 지속될 수 있으며 25K 돌파 및 지지를 받을 때 큰 움직임이 출현될 것이라는 안내를 드렸습니다.
또한, 알트코인을 매수하고 좋은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비트코인은 바이낸스 선물차트 기준 24,972달러까지 도착했고 현재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 본 론 ⭐
• 차트분석(4시간봉)
본격적으로 4시간 봉입니다.
비트코인은 빨간색 매물대 상단인 25K 부근까지 반등했지만 저항을 확인한 후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빠른 반등을 위해서는 23.8K에서 지지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24.3K 위에서 4시간봉이 종가가 마감이 되면 반등을 이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현재까지 형성된 캔들을 보았을 때 추가 조정 가능성이 있으며 지지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지구간 : 23.5K / 23K / 22.6K
만약 비트코인이 22.6K 구간을 이탈한다면 상당히 큰 조정이 예상이 되기에
조정 발생 시 중요 관찰 포인트는 파란색 매물대(23.5K ~ 23K)에서 지지를 받는지가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일봉입니다.
• 차트분석(일봉)
상위차트 빨간색 이동평균선은 20EMA이며 파란색 이동평균선은 60EMA입니다.
아직까지 데드크로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두개의 선이 만나는 구간은 약 23.5K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23.5K 부근에서 가격반응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일목구름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 차트분석(일봉)
비트코인은 일목구름 음운대 상단인 25K까지 반등했습니다.
해당 구간은 롱포지션 이익실현 및 숏포지션 신규진입 등으로 저항이 강한 구간입니다.
따라서 한 번에 돌파하기가 어려운 구간이었고 윗꼬리가 길게 달린 일봉이 출현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중기반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일봉 20일 EMA 및 60일 EAM 골든크로스 둘째, 25K 돌파 및 지지
따라서 이번 주말 비트코인 관찰 포인트는 “중기반등으로 이어질 조건을 충족시키는지?” “조정 시 23.5K ~ 23K에서 지지를 받는지?”가 되겠습니다.
⭐ 결 론 ⭐
① 비트코인은 25K 부근까지 반등했지만 저항 후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② 빠른 반등을 위해서는 23.8K에서 지지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24.3K 위에서 4시간봉이 종가가 마감이 되면 반등을 이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③ 현재까지 형성된 캔들을 보았을 때 추가 조정 가능성이 있으며 지지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지구간 : 23.5K / 23K / 22.6K ④ 이동평균선 관점에서 23.5K 부근에서 가격반응이 매우 중요합니다. ⑤ 중기반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일봉 20일 EMA 및 60일 EAM 골든크로스 - 둘째, 25K 돌파 및지지 ⑥ 주말 비트코인 관찰 포인트는 “중기반등 조건을 충족시키는지?” “조정 시 23.5K ~ 23K에서 지지를 받는지?”가 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