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Viés de alta

금주 비트코인 목표가 $3000, 일단 기다려봅시다. 급하지 않아요.

Atualizado
안녕하세요, Coin institute 의 김선생입니다.
트레이딩뷰를 통해서는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
시황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장기간 수렴 이후 떡락하는 와중에 현재가(BTCUSD)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많은 트레이더 분들께서 예상하고 계시겠지만, 이번 하락은 직전의 비트코인 대하락과 유사한 과정의 차트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략 1년간의 수렴 -> 수렴 붕괴을 동반한 높은 거래량의 하락 ->
여기까지가 현 진행상황이며

수렴 바닥 부근 까지의 큰 반등 -> 장기간 박스권 횡보 과정 -> 반전형 패턴(이전에는 Double bottom pattern) 완성 후 상승

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어디가 최종적인 저점이 될지가 중요한 사항이 되겠습니다.
과거의 패턴과 이전의 중요한 지지선, 그리고 상승추세선(은 조금 힘이 부족합니다만)
또한 보조지표 CMF의 지지선, DMI의 -DI값 저항선을 근거로 하여 금주까지는 하락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목표가는 위에서 말씀드린 수준이 됩니다.

또한 오랜 하락으로 시가총액이 많이 증발된 만큼 한번에 가격을 끌어올리기보다는
적어도 일봉 단위에서 여러분들이 공부한 패턴을 만들고 가격 움직임이 일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근거는 이전의 변곡점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입니다. (6000 달러의 v자 반등을 제외한 모든 저점 변곡점에서의 반등)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반전형 패턴은 Double bottom pattern, 혹은 head & shoulder reversal 입니다.

보통 바닥이 확실하게 보이는 경우에는 내려올 때 분할로 매수하여 피라미드식으로 평단을 낮추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현재의 시장 상황에서는 바닥이 잡힌 다음에 진입하는 것이 낫고, 이때 본인이 보는 차트에서의 패턴을 명확히 파악하셔야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바닥이 명확하지 않은 구간에서의 매수는 위험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현 시장 상황에서 너무 단기적인 상승 목표가를 잡는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장에서 너도나도 물리는 판에 어렵게 먹는 것 보다,
차트 보고 용쓰는 시간에 현금 채굴을 하며 총알을 장전하거나, 다른 투자 자산으로의 포트폴리오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죠.
그리고 어느정도 먹을만한 장 (적어도 주봉 단위에서 횡보 혹은 상승할 때) 쉽게 진입하여 쉽게 수익을 내는 것이 낫지 않나 라는 생각입니다.
Nota
snapshot
주봉 기준 흑삼병 출현 예상 역시 목표가 달성을 기대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Nota
snapshot
확실한 저점 반등시에는 일봉 기준 음봉에서의 거래량보다
높은 거래 양봉이 나와야 합니다.
Nota
snapshot
현재 구간 밑으로는 지지선 상에서 유의미한 구간은 $3000 이며, 또한 반등을 신뢰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번 일봉상 양봉에서의 구간은 보시다시피 특정한 지지선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Nota
snapshot
현재 지지 구간 붕괴 시 재차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FractalSupport and ResistanceTrend Lines

Aviso 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