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차트 분석 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아이디어 좋아요(👍)와 팔로우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아요(👍) 버튼은 ↗ 여기 방향에 있습니다. ----------------------------------
환절기가 되면서 컨디션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어제인 9월 28일 차트 분석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차트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제 보셨더라도 코멘트까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시는 김에 안 누른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9월 27일 목요일 비트코인 차트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1. 일봉 캔들 일봉 캔들에서 어제 염두에 두었던 모닝 스타 캔들이 출현하였습니다. 모닝 스타 캔들은 하락에 대한 상승 반전형 캔들이며 고점 저항을 뚫어주는 것에 대한 매수세를 붙이는 캔들 패턴이 될 수 있습니다. 상승에 대해 긍정적인 신호 중 하나입니다.
2. 피보나치 비율 피보나치 비율에서는 어제 말씀드린 파란색 0.886 비율에 대해 지지받고 상승하고 있으며 모든 차트에서 전 고점에 도달 중에 있습니다.
3. 피봇 포인트 피봇에선 P를 뚫어주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엔 FXBTC/JPY 차트에서 R1의 저항을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4시간 봉 마감때 자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일봉 지표 1 - 파라볼릭, 오실레이터 파라볼릭 지표는 그대로 매도 시그널이며 오실레이터에서 가격 상승과 함께 상승 중이며 하락 다이버전스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앞선 고점이었던 6840달러보다 고점을 높이는 파동을 만들지 못한다면 하락 다이버전스에 의해 하락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5. 일봉 지표 2 - EMA, MACD, 스토캐스틱 모멘텀 일봉 EMA에서 다시 한번 50 EMA 위로 올라가면서 지지받을 수 있는 선이 되었고 현재는 6661달러 부근에 있습니다.
6. 4시간봉 지표 1 - 볼린저 밴드 볼린저 밴드에선 표준편차 2짜리 상한선 위에 있기 때문에 당장에 매수 받기엔 껄끄러운 자리에 있습니다. 매수를 받는다면 조정이 나오거나 볼린저 밴드가 위로 올라가면서 표준편차 1짜리 상한선에 맞닿을때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7. 4시간봉 지표 2 - 파라볼릭, 오실레이터 아직 4시간봉이 마감되지 않았기 때문에 파라볼릭 지표는 매수 시그널로 바뀌었다고 확인하긴 어려우며 일찍이 말씀드린 것처럼 시그널을 바꾸지 않으려는 세력에 의해 저항선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역시나 4시간봉 마감을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8. 4시간봉 지표 3 - EMA, MACD, 스토캐스틱 모멘텀 4시간봉의 EMA 저항들을 다시 한번 뚫어주면서 상승하였고 이제 다시 지지받을 수 있는 동적 지지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스토캐스틱 모멘텀 지표의 매도 시그널 부근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대응 방안 어제도 말씀드렸던 첫번째 매매 전략처럼 6200~6300달러대에서 매수했다면 손절라인인 6100달러대가 오지 않았으니 그대로 팔지 않고 가지고 있으면 수익권일 것입니다. 추세로 가져갈 계획이었기 때문에 아직까지 매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번째 매매 전략대로 6500대에서 한번 매도했다면 재매수에 대해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모닝 스타 캔들이 출현하면서 상승에 대한 긍정적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볼린저 밴드에서 표준편차 2짜리 상한선 위에 있기 때문에 매수받기 껄끄러우며 표준편차 1짜리 하한선까지 기다렸다가 매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현재엔 6595달러 정도에 있습니다.
일봉의 하락 다이버전스가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정의 흐름은 분명 나올 예정입니다.
Nota
앞서 일봉의 하락 다이버전스 말씀드릴 때 보았던 고점 6840달러보다 고점을 높이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락 다이버전스에 의해, 그리고 4시간봉의 볼린저밴드에 의해 하락을 염두에 두게 된 것이며 재매수는 조금더 기다린 6600달러대에서 권해드립니다.
Nota
오늘 분석 글을 아침 일찍 올리지 못했었습니다.
위 차트는 제가 매달 말일마다 말씀드렸던 매월 말일의 유사성입니다.
8번 연속으로 유사성을 보였던 것이며 이번달은 음봉이기 때문에 오늘은 양봉으로 마감될 확률이 있습니다.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