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지표는 후행성 지표입니다. 따라서, 가격과 거래량의 움직임에 따라 지표가 따라서 움직인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단지, 편의상 지표에 대한 해석을 위해 뒤집어서 얘기하고 있습니다. ** 차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MRHAB-O, MRHAB-B 지표는 아직 공개하지 않은 우리채널의 지표입니다.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본 차트를 공유받아 지표를 복사해 붙여넣기하여 사용하시면 제약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 wRSI_SR 지표는 기존 Stochastic RSI 지표에서 설정값과 옵션을 추가하여 만든 지표입니다. 따라서, 해석은 기존 Stochastic RSI 지표와 같습니다. (K, D선 -> R, S선) ** OBV지표는 oh92님께서 공개해 주신 지표인 DepthHouse Trading 지표를 수식을 응용하여 다시 만들었습니다. (이에 감사 인사 드립니다.) ** 지지나 저항은 1D 차트의 종가 기준입니다. ** 모든 설명은 참고용으로 투자에 있어서 손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단기 Stop Loss는 분할 거래로 손익을 보존하거나 추가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투자 관점입니다.)
---------------------------------
Nota
(BTCUSDT 1W 차트) - 중장기적인 관점 28130.0-29300.0 구간 이상 : 상승 추세 지속 예상
CCI-RC지표에서 보면, CCI선이 +100 지점 이상에 위치해 있으므로 이미 상승 추세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EMA선 이하에 있으므로 상승 추세에 제한적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CCI선이 EMA선을 상향 돌파하여 상승하게 된다면, 급격한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거래량지표에 있는 OBV의 녹색 폭이 증가하면서 중심선이 상승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OBV의 녹색 폭이 증가한다는 것은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1D 차트) (eng) 첫번째 저항 구간 : 60383.36-63162.53 두번째 저항 구간 : 71500.03 지점 근처
첫번째 지지 구간 : 54825.02 지점 근처 두번째 지지 구간 : 46487.52-49266.69
CCI_RC지표에서 CCI선이 EMA선 이하로 하락 중 입니다. CCI선이 +100 지점 이하로 하락하게 된다면, 급격한 움직임이 나올 수 있으므로 신중한 트레이딩이 필요합니다.
이 급격한 움직임은 급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지 세력이 있다면, 급격할 상승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흐름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1M 차트) 결론적으로 말씀드린다면, BTC 가격은 상승할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59500.0 지점 이상에서 가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거래량지표에서 OBV의 녹색 폭이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매수세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wRSI_SR지표에서 RS선이 50 지점과 SR선과 교차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1D 차트에서 거래량지표의 OBV는 적색 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도세가 증가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1M 차트은 차트의 변화가 1D 차트에 비해서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이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만, 결국 큰 그림에서는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59500.0 지점에서 하락한다면, 54825.02 지점 근처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이때, 59500.0 지점에 가까워질수록 급격한 움직임이 나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 변동성 기간은 11월 29일경(최대 11월 21일-30일)입니다.
이 변동성 기간에 59500.0-71500.03 구간에서 벗어나는 움직임이 나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As informações e publicações não devem ser e não constituem conselhos ou recomendações financeiras, de investimento, de negociação ou de qualquer outro tipo, fornecidas ou endossadas pela TradingView. Leia mais em Termos de uso.